DMZ 평화·생명·공존의 가치 만난다

인천달리기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인천달리기

DMZ 평화·생명·공존의 가치 만난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인천달리기
댓글 0건 조회 63회 작성일 21-12-16 13:05

본문

평화와 생명, 공존을 가져오다. DMZ의 가치를 전 세계로!


'2021 Let's DMZ 평화예술제'가 다음 달 20일부터 파주·고양 등 DMZ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한 이번 렛츠 디엠지(Let's DMZ) 평화예술제에서는 포럼, 콘서트, 전시·체험, 스포츠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통해 DMZ가 지닌 평화의 의미와 생태적 가치를 국내외 대중과 교감하는 종합 학술·문화예술의 장으로 꾸려질 전망이다.


앞서 이재강 경기도 평화부지사는 지난 22일 오전 9시30분 경기도청에서 임동원 조직위원장, 김명곤 집행위원장, 김의성 홍보대사와 함께 온라인 기자회견을 갖고 '2021 Let's DMZ 평화예술제'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다시, 평화'를 주제로 대화가 중단된 남북관계에 다시 평화가 깃들기를 기원하며 코로나19로 위축된 우리의 일상이 다시 평화로워지기를 소망하는 중의적 의미가 담겼다.


올해 행사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연구원·킨텍스·경기문화재단·경기아트센터·경기관광공사가 공동 주관하며, 통일부가 후원한다.


20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디엠지 포럼 ▲디엠지 콘서트 ▲디엠지 아트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어 하반기에는 답답한 일상에 숨통을 트여줄 스포츠 행사 '디엠지 런(DMZ RUN)'을 비롯해 31개 시·군 곳곳에서 펼쳐질 '찾아가는 렛츠 디엠지'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전망이다.


먼저 5월21~22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릴 '디엠지 포럼(DMZ Forum)'은 한반도 평화협력과 DMZ의 평화적 활용을 위한 국제적 담론 형성의 장으로, 이재명 지사를 비롯해 국내외 석학, 전문가, 평화단체 등 약 100여 명의 패널이 참여한다.


'새로운 평화의 지평을 열다'를 주제로 개회식, 기조연설과 함께 특별세션 3개, 기획세션 5개, 평화운동 협력세션 12개 등 총 20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특히, 올해 포럼은 학술적 의사소통을 넘어 민간 참여가 중심인 평화운동의 메카로 발전시킬 예정으로, 이를 위해 민간 참여 세션인 '평화운동 협력 세션'이 대폭 확대된 것이 특징이다.


이어 5월22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개최 예정인 '디엠지 콘서트'는 국적과 분야를 가리지 않는 다채로운 음악을 통해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를 전파하는 공연 프로그램으로, 식전행사-오프닝-본 공연(1~3부)-엔딩으로 구성된다.


이번 공연 1부에서는 '지금, 여기, 우리'를 주제로 전통음악 기반 예술가와 '디엠지 평화 오케스트라(DMZ Peace Orchestra)'의 협연을 보여주고, 2부에서는 '함께 마음을 모아'라는 주제로 가요, 아이돌뮤직, 클래식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을 펼칠 전망이다. 끝으로 3부에서는 '다시 평화를 노래하자'는 주제로 음악을 통해 '다시,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구상이다.


이와 동시에 '디엠지 아트프로젝트(DMZ Art Project)'도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다음 달 20일부터 6월15일까지 1개월간 열릴 예정으로, '지붕 없는 열린 미술관'을 콘셉트로 공원 일대를 입체적 예술 체험 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이 밖에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예술가와 관객이 하나 되는 참여 예술의 장을 마련할 방침이다. 디엠지 아트프로젝트의 개·폐막 행사에는 안은미 컴퍼니,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 등 유명 무용단도 참여한다.


한편, 하반기를 장식할 '디엠지 런(DMZ RUN)'은 DMZ 일원을 뛰거나 걸으며, 평화 메시지를 널리 알리기 위한 스포츠 행사다.


9월4일부터 26일까지 경기-강원 DMZ 일원을 걸어보는 'DMZ 155마일 걷기', 9월25일에는 경기 연천부터 강원 철원까지 자전거를 통해 DMZ를 만끽하는 '뚜르 디 디엠지(Tour de DMZ) 자전거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또 10월에는 파주 임진각 일대에서 평화통일마라톤대회가 개최된다.


도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 온라인 비대면 방식 도입 등 철저한 방역관리 시스템을 최우선으로 해 이번 렛츠 디엠지 평화예술제를 안전하게 준비할 예정이다. 단, 방역 상황에 따라 행사가 축소 또는 연기·취소될 수 있다.


이재강 평화부지사는 “'2021 Let's DMZ 평화예술제'는 남북관계 경색과 코로나19 확산이라는 어려운 조건 속에서도 포기할 수 없는 평화의 길에 대한 도민의 열망을 확인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DMZ를 전쟁을 넘어 평화와 생명의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 세계 시민들과 그 가치를 교감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달리기 #인달 #indal #incheon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2건 1 페이지
  • RSS

검색

google   youtube   facebook   instagram   pinterest   linkedin   snapchat   twitter   whatsapp   reddit   blogger   naver   band   kakao   kakao story   tistory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인천달리기 사이트 정보

업체명(상호): 인천달리기 / 대표: 인달
위치: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123-45
사업자등록번호: 인천 123-45-67890
전화: 032-123-4567 / 팩스: 03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인천남동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인천달리기

접속자집계

오늘
21
어제
58
최대
545
전체
15,613
Copyright © 2010 인천달리기. All rights reserved.
오피가이드 sitemap.xml

조선의밤 sitemap.xml

대구의밤 sitemap.xml

아이러브밤 sitemap.xml

부산달리기 sitemap.xml

오밤 sitemap.xml

오피아트 sitemap.xml

오피가이드 sitemap.xml

오피스타 sitemap.xml

떡집 sitemap.xml

오피가이드

조선의밤

대구의밤

아이러브밤

부산달리기

오밤

오피아트

대밤

알밤

부달

오피가이드

오피스타

떡집

오피스타

조선의밤

오피가이드

오피가니

오피스타

조선의밤

오피가이드

오밤

아이러브밤

대밤

알밤

오피아트

부산달리기

달콤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