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제주 여객선 취항 재개에 거는 기대

인천달리기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인천달리기

인천∼제주 여객선 취항 재개에 거는 기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인천달리기
댓글 0건 조회 135회 작성일 21-12-16 13:01

본문

2014년 세월호 참사 이후 운항을 중단한 '인천∼제주 여객선'이 올 연말 취항을 재개할 전망이다. 대법원이 최근 '인천∼제주 카페리 여객선' 사업자 선정에서 탈락한 업체가 제기했던 행정소송에 대해 원고 패소 판결을 내림에 따라 가능해졌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은 그동안 소송으로 지연된 선박 인도 문제가 해결되자, 시험운항과 운항 관리 규정, 본 면허 발급, 정규 취항 등의 행정조치를 신속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현재 2019년 인천∼제주 여객선 신규 사업자로 선정된 하이덱스스토리지 주식회사는 2만7000t급 카페리선 '비욘드 트러스트호'를 새로 건조하고 운항을 준비 중이다. 이 여객선은 매주 월·수·금 저녁 8시에 인천항을 출발해 다음 날인 화·목·토 오전 9시에 제주에 닿는다. 이어 도착한 날인 화·목·토 저녁 8시30분에 제주항을 다시 출발해 인천을 향한다.


당초 9월 취항 예정이 무리한 소송으로 늦어졌지만, 금융기관과의 협상이 순조로울 경우 10월 중 운항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새 여객선은 승무원 40명과 최대 810명의 여객을 태우고 200TEU(1TEU는 20피트짜리 컨테이너 1대분)의 화물을 운송할 수 있다.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패밀리룸과 교통약자 전용 객실 등을 포함해 객실 96개로 구성됐다. 각종 편의시설과 다목적 대형 강당도 갖췄다.


얼마 만인가. 참으로 반가운 일이다. 인천∼제주 여객선은 세월호와 오하마나호(6322t급)를 운항하던 청해진 해운이 2014년 5월 면허 취소를 당한 이후 7년째 끊겨 있는 상태다. 인천∼제주 여객선이 재취항하면 제주도 방문객의 교통편의를 향상함은 물론이고 수도권∼제주 간 물류 수송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세월호 참사에서 보듯, 여객선을 운항하면서 가장 먼저 고려할 사항은 '안전성'이다. 최우선 과제가 아닐 수 없다. 선사 측은 국내 최고 수준의 안전시설을 갖췄다고 설명하지만, 취항하기 전 선박 안전에서만큼은 다시 돌아보고 점검을 해야 마땅하다. 여객들이 조금이라도 선박 안전을 의심하거나 불편함을 겪는다면, 모처럼 재개한 취항에 큰 걸림돌로 작용할 수 있다. 국민들은 코로나19로 지친 상황을 달래줄 인천∼제주 여객선 취항을 환영하며,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길 바란다.


#인천달리기 #인달 #indal #incheon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2건 1 페이지
  • RSS

검색

google   youtube   facebook   instagram   pinterest   linkedin   snapchat   twitter   whatsapp   reddit   blogger   naver   band   kakao   kakao story   tistory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인천달리기 사이트 정보

업체명(상호): 인천달리기 / 대표: 인달
위치: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123-45
사업자등록번호: 인천 123-45-67890
전화: 032-123-4567 / 팩스: 03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인천남동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인천달리기

접속자집계

오늘
15
어제
30
최대
545
전체
24,456
Copyright © 2010 인천달리기. All rights reserved.
오피가이드 sitemap.xml

조선의밤 sitemap.xml

대구의밤 sitemap.xml

아이러브밤 sitemap.xml

부산달리기 sitemap.xml

오밤 sitemap.xml

오피아트 sitemap.xml

오피가이드 sitemap.xml

오피스타 sitemap.xml

떡집 sitemap.xml

오피가이드

조선의밤

대구의밤

아이러브밤

부산달리기

오밤

오피아트

대밤

알밤

부달

오피가이드

오피스타

떡집

오피스타

조선의밤

오피가이드

오피가니

오피스타

조선의밤

오피가이드

오밤

아이러브밤

대밤

알밤

오피아트

부산달리기

달콤월드